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한도와 금리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한도는 그리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신청자격이 일반적인 신용대출보다 까다롭지 않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 신청하며 빠르면 당일실행되는 특징이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자세한 신청자격과 한도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직장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직 및 소득 증빙이 어려운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단,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이동통신3사 SKT, KT, LG U+를 사용하는자에 한합니다. 참고로 알뜰폰 사용자의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됩니다.

또한, 통신등급산출이 가능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신청인의 조건 즉, 신용점수나 부채현황 등의 조건에 의해 대출승인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12개월 고정금리 0.81%, 가산금리는 3.41% 입니다. 기본금리는 4.22%이며 연 최대 0.50% 우대금리 혜택이 있습니다. 하여 최저금리는 연 3.72% 입니다.

가산금리도 한도와 마찬가지로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우대금리 혜택은 통신등급이 1등급 ~ 2등급인 경우 연 0.50%P 감면혜택을, 3등급 ~ 5등급인 경우 연 0.30%P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는 심사시 확인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1년이며 상환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기간동안 정해진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상환하고, 대출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장 자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두고 급하게 필요할 때 찾아 쓰고 상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안내사항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기간 내 언제든지 소액/전액 상환하여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인하요구는 승진, 자산증가 등 전반적으로 신용도에 개선이 되었다고 판단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받아들여지는 경우 더 유리한 금리로 대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래의 대출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