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자격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보면 뜻했던 뜻하지 않았던 큰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 우리는 보통 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 본인의 신용조건에서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고르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현 직장에 1년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소득기준은 연환산소득 1,8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평가등급(CB) 1등급 ~ 6등급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부중인자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자

신한은행의 기준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 하더라도 신청인의 소득현황이나 부채현황, 신용점수 등 신청인의 조건에 의해 대출심사를 거쳐 대출실행이 불가능하거나 원했던 만큼의 한도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며 대출금리는 연 최저 3.58% 입니다. 단,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시 연 0.5% 만큼 금리가 가산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대출의 경우 6개월 또는 1년 주기로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변경되는 변동금리이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금리가 매일 변경됩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대출한도와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점수 및 소득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 신청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신한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부터 실행까지 영업점 방문할 필요 없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준비서류는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여 대출심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자동으로 스크래핑 되어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신청인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소득 및 재직 정보를 자동스크래핑으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 상품이며 대출기간은 1년인 상품입니다.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가능하며, 대출기간 연장은 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연체한 적이 없으며 신용에 큰 변화가 없는이상 연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아래의 대출상품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