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와 대출기간은

카카오뱅크는 알고계시다시피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모든 업무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카드발급이나 대출이용도 마찬가지입니다. 취급하고 있는 대출상품 중 소액상품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는데, 모바일로 신청하여 빠르면 당일실행되는 상품이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얼마정도인지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등 정확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소득에 상관없이 직장이 없어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라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등 무직자 분들도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평가 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되며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 대상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함
  •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함
  •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신청사실이 없어야함
  •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함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어야함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최소취급가능금액은 50만원 입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연 0.801%와 가산금리 연 2.398% ~ 14.111% 입니다. 하여 최종금리는 연 3.099% ~ 14.912% 입니다. 가산금리는 대출기간중에 변경되지 않고 신규 혹은 연장시 심사결과에 따라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 0.1%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의 정보들이 자동 스크래핑되어 심사과정을 거치게되는데, 실제 적용되는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심사를 통해 연장여부가 정해지는데, 연체한 이력이 없으며 신용점수에 큰 변화가 없는 이상 연장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 일부 상환해야하거나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대출상환은 매달 이자를 납입하다 만기시 원금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대출기간동안 한도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만기일에 대출잔액과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상환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이라 대출기간내 언제든지 소액씩 상환하여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중간 중간 소액씩 상환하여 대출원금을 줄여 납입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납입 미납시 연체금리가 발생하며 신용점수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출기간 연장은 만기 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의 대출상품도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